[미디어펜=김하늘 기자] Visa는 홈플러스 대형마트에서 Visa 컨택리스(비접촉식) 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 중 선착순 3000명을 대상으로 ‘5000원권 홈플러스 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 사진=Visa


이번 행사는 이날부터 오는 4월 24일까지 약 한 달 이상 전국의 140개 홈플러스 대형마트 매장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Visa 컨택리스 기능이 탑재된 실물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를 하는 고객에 한해 5000원권의 종이식 상품권을 지급한다. 

Visa 컨택리스는 상품 구매 시 카드를 단말기에 살짝 대는 것만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기술이다. EMV 기반의 IC칩 보안기술을 적용했다. 

2018년 5월말 기준, 컨택리스 결제 기능이 탑재된 카드 발급 장수는 전체 Visa 카드 발급 장수의 11%에 육박하는 460만장을 넘어섰다. 

패트릭 윤 Visa Korea 사장은 “비자는 상호운용성, 편의성, 안전성 세가지 방향으로 미래의 결제 기술을 선도하고 있고, Visa 컨택리스는 이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결제 기술” 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보다 간편한 결제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2005년 Visa 컨택리스를 도입했다. 현재 전국 홈플러스 대형마트와 익스프레스, 365 편의점 매장에 총 4706대의 컨택리스 가능 단말기가 운영되고 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