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아시아나로 자금줄 선회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롯데카드 매각 본입찰에서 하나금융지주와 2파전 양상을 보이던 한화그룹이 발을 빼며 최종 인수자에 하나금융지주가 될 가능성이 커졌다.

   
▲ 사진=롯데카드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마감된 본입찰에 하나금융과 MBK파트너스, 한앤컴퍼니가 최종 참여한 것으로 파악됐다.

당초 한화그룹은 하나금융지주와 함께 유력한 인수후보로 거론됐었지만 최근 매각 방침이 발표된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해 롯데카드를 포기한 것으로 전망된다.

한화그룹은 그룹의 주력산업인 방산산업이 항공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어 인수 후보로 떠올랐다. 

이에 한화그룹이 최종적으로 발을 빼며 롯데카드의 새 주인으로 하나금융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하나금융이 롯데카드를 인수하게 된다면 하나카드의 시장 점유율이 10% 미만에서 20% 대까지 올라가 업계 2위인 삼성카드와 순위를 다투게 될 전망이다. 

다만 롯데금융지주에서 바라고 있는 고용보장에는 빨간불이 켜질 것으로 보인다.

기존 카드사가 새로운 카드사를 인수하는 경우 인위적인 구조조정 가능성이 부각된다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한편, 롯데지주는 매각 본입찰을 마감한 뒤 인수 후보자들이 제시한 조건을 비교하는 데에만 최소 1~2주의 시간을 투입할 전망이다. 때문에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은 빠르면 이달 말 또는 다음달 초가 될 것으로 보인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