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동양생명은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 사진=동양생명


해당 시스템은 신계약 체결시 고객에게 필수적으로 전달해야 하는 보험증권∙청약서부본∙상품설명서∙보험약관과 변액보험 가입시 제공되는 변액보험운용설명서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인터넷 주소(URL)를 전송해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청약서 작성시 ‘전자적 방법’에 수신 동의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접속 URL이 발송된다. 고객은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해 조회할 계약을 선택한 후 통합문서조회를 클릭하면 필수 계약자료를 열람 또는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접속 URL은 초회보험료 납입 또는 계약 성립시 발송되며, 보험증권∙청약서∙상품설명서∙약관 순서로 조회 가능하다.  

또한, 계약이 성립 됐음에도 고객이 모바일 문서를 확인하지 않은 경우 메시지를 재발송 하고, 모집인이 서류 발송 이력 관리와 열람내역 확인을 할 수 있게 하는 등 필수 서류 미전달에 따른 민원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개발했다.

시스템 오픈 기념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동양생명 보험 가입 고객이 모바일 문서 URL을 클릭 후 보험증권 확인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1004명에게 다이슨무선청소기∙LG미니공기청정기∙삼성갤럭시버즈이어폰∙스타벅스커피쿠폰 등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9월 1주차에 개별 안내된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