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중 월마트 10여개 약국에 납품…100여 곳으로 확대 추진
   
▲ 자동 병 포장 조제기 'JV-CA40'. /사진=JVM
[미디어펜=김견희 기자]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이자 의약품 자동조제 기업인 제이브이엠은 최근 캐나다 월마트에 입점한 약국에 의약품 자동 병 포장 조제기인 'JV-CA40(현지 제품명 : CountAssist)'을 납품하는 계약을 파트너사와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월마트는 현재 캐나다 내에만 약 400여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는 북미권 최대 규모 소매 유통업체로, 각 점포에는 약국이 입점해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제이브이엠은 올해 1분기 중 월마트 내 10여개 약국에 1~3대씩 제품을 납품하고 순차적으로 입점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JV-CA40은 제이브이엠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장비로 환자별 처방에 따라 캐니스터에 저장된 약을 자동으로 계수한 뒤 플라스틱 병에 담아준다. 복용 시기와 일자별로 각각 약포지에 소분 포장하는 한국과는 달리 북미 등 지역에서는 플라스틱 병에 의약품을 담아주는 방식이 일반적으로 쓰이고 있다.

직관적인 조작법으로 사용이 편리하며 캐나다에서 쓰이는 모든 약국 소프트웨어 시스템과 연동된다. 장비의 폭이 좁고 여러 장비를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약국 규모와는 무관하게 쓰일 수 있다.

제이브이엠 관계자는 "제이브이엠은 지속적인 R&D 투자 및 진취적 해외 진출 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의약품 자동조제 분야 리딩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캐나다 월마트 입점을 시작으로 북미 및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