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억원 상당…중국·말레이시아 생산업체와 협력
[미디어펜=나광호 기자]금호석유화학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상북도 지역에 3억원 상당의 의료용 라텍스 장갑을 대한적십자사에 기증한다고 8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은 금주중으로 의료용 라텍스 장갑 초도 100만장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신속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시작으로 이번달 안으로 총 200만장을 국내 의료기관에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의료용 라텍스 장갑은 중국과 말레이시아 등 업체가 전세계 공급 물량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번 사태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수요가 급증하면서 대량의 물량확보가 어려운 실정이다.

이번 기증은 금호석유화학과 생산 협력업체들과의 파트너십으로 이뤄졌다. 100만장은 라텍스 장갑 제조업체인 중국 중홍보림에서 무상으로 지원한 20만장과 금호석유화학이 추가로 구입한 80만장을 더해 마련했다.

   
▲ 말레이시아 센트럴 메디케어가 전달한 의료용 라텍스장갑 100만장/사진=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은 정부의 마스크 국외 반출 제한 조치 시행 이전인 올해 1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생산차질을 우려하는 중홍보림 업체 직원들에게 마스크 2000개를 전달했는데, 해당 업체가 당시 마스크 지원에 대한 보답의 의미로 자체 생산품인 의료용 라텍스 장갑 지원의사를 밝히면서 기증의 물꼬를 텄다.

또다른 100만장은 말레이시아의 장갑 제조업체 센트럴 메디케어가 협력 의사를 밝혀옴에 따라 확보하게 되었다. 금호석유화학은 두 업체 모두 지원 취지에 깊이 공감하며 구입 단가와 배송 일정 및 현지 통관 절차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으로 협력했다고 설명했다.

'니트릴 장갑'으로 알려지며 점차 쓰임이 확대되고 있는 라텍스장갑은 금호석유화학의 주력 합성고무 제품인 'NB라텍스'로 제작된다. NB라텍스는 단백질 알레르기 반응 우려가 있는 천연고무를 효과적으로 대체하며, 얇은 두께임에도 우수한 인장강도를 보여 의료용 장갑 외 조리용·산업용 장갑 등으로 활용되고 있다.

금호석유화학은 연산 58만톤으로 세계 1위의 NB라텍스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제품 전량을 울산 사업장에서 생산하는 만큼 이번 대구 및 경상남도 지역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