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개발원 10세대 E클래스, GLC 등급 상향 조정
   
▲ 벤츠 E클래스 / 사진=벤츠코리아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보험개발원에서 실시하는 차량모델 등급 평가 결과, 10세대 E클래스 세단, 쿠페, 카브리올레 라인업과 GLC 및 GLC 쿠페의 차량모델 등급이 상승했다고 9일 밝혔다.

보험개발원의 차량모델 등급 평가는 차량모델별 충돌사고 시 손상 정도 및 수리 용이성, 손해율에 따라 보험료 등급을 책정하는 제도로, 1등급부터 최고 26등급으로 평가되며 1개 등급 상승에 따라 약 5%에서 10%까지 자동차보험료가 감소한다.

지난 2016년 국내 출시된 10세대 E클래스 세단, 쿠페, 카브리올레 라인업은 전년 대비 2개 등급 높은 15등급으로 상향 평가됐으며, 2016년과 2017년 각각 국내에 선보인 SUV GLC 및 GLC 쿠페도 전년 대비 2개 등급 오른 16등급으로 책정돼, 모두 동급 프리미엄 수입차 대비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특히 10세대 E클래스의 경우, 2016년 충돌 테스트를 시행해 차량모델 등급이 책정된 이후 지난 4년간 꾸준히 향상돼 총 4개 등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 벤츠 GLC 쿠페 / 사진=벤츠코리아


이에 따라 그동안 국내에서 세그먼트의 대표 모델로 큰 사랑을 받아온 E클래스의 다양한 라인업과 GLC및 GLC 쿠페 약 15만 대의 자동차보험료가 낮아져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차량 유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벤츠코리아는 2007년부터 수입차 업계 최초로 사고 수리 공인 견적 시스템인 아우다 텍스를 도입해 정비 견적의 정확도와 투명성을 높이고, 공식 딜러사 대상 벤츠에서 규정한 수리 가이드를 바탕으로 사고 수리 인증평가를 해 사고 수리 품질을 확보해왔을 뿐만 아니라, 2011년부터 국내 주요 보험사와 사고 수리 보험 협업 프로그램을 운영해 보험사에 부품 및 기술료를 지원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노력을 기울여왔다.

김지섭 벤츠코리아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벤츠를 선택한 고객분들이 차량을 유지하는 동안에도 최고의 만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차량모델 등급 평가에서도 좋은 결과로 고객의 믿음에 보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차량 유지 관리에 있어서 고객의 실질적인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차량의 상향된 자동차보험 차량모델 등급은 지난 1월부터 일괄 적용된다. 조정된 자동차보험료는 개인별로 다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가입한 손해보험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