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판에서 이기기 위해 증거 잡으려고 돈 건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손석희 JTBC 대표이사 사장이 포토라인에서 자신을 언급한 텔레그램 ‘박사방’ 주범 조주빈의 발언에 대한 해명을 내놨다. 

   
▲ 손석희 JTBC 대표이사 사장/사진=연합뉴스


손 사장은 지난 27일 오후 마포구 상암동 JTBC사옥에서 일부 기자가 모인 자리에서 자신과 차량 접촉사고로 분쟁 중인 프리랜서 기자 김웅씨 배후에 삼성이 있다는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의 주장을 믿었다는 취지의 말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손 사장은 "김씨와 조씨 배후에 삼성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해 신고해야 한다는 판단이 잘 서지 않았다"고 한 것으로 전해진다. 

손 사장은 '미투 운동' 당시 삼성 미래전략실 직원들이 자신의 과거 성신여대 교수 시절 관련 의혹에 대해서도 뒷조사했다고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손사장은 지난 25일 성착취물 제작·유포 혐의로 검찰에 송치되는 조씨 입에서 자신의 이름이 처음 거론된 후 회사를 통해 입장을 밝혔지만, 테러 위협을 받으면서도 왜 수사기관에 신고하지 않고 조 씨의 금품요구에 응했냐는 의혹이 가라앉지 않자 자사 기자들을 상대로 재차 입장을 설명하려 한 것이다. 

특히 김 씨와 법적으로 다투는 상황에서 "재판에서 이기기 위해 뭐라도 증거를 잡으려고 돈을 건넸다"는 식의 발언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손 사장은 조 씨가 자신과 가족들에게 위해를 가해달라는 김 씨의 사주를 받은 흥신소 사장인 양 접근해왔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