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연속 수상…"기업가치 제고·글로벌 기후변화 대응 선도할 것"
   
▲ 28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19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왼쪽부터) 양춘승 한국CDP위원회 부위원장, 박형탁 한전 기후변화정책부장, 장지인 한국CDP위원회 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전력공사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한국전력공사가 28일 서울 웨스턴조선호텔에서 개최된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한국위원회 주관 '2019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에너지&유틸리티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CDP는 2000년에 설립돼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비영리 기관으로, 92개국 주요 상장기업들의 기후변화대응 전략과 온실가스 배출량 정보 및 감축노력 등을 공개한다.

지난해 기준 전세계 8000여개 기업이 탄소경영 정보를 공개하고 있으며, 한전은 2008년부터 참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상장기업 중 시가총액 상위 200대 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경영 관련 정보를 요청 및 평가하고 있으며, 한국위원회는 매년 국내 우수기업을 선정 및 발표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는 금융·산업재 등 10개 부문에서 총 16개 기업이 뽑혔으며, 한전은 2016년부터 4년 연속 수상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한전 관계자는 "글로벌 투자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탄소정보 공개를 통해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서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