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사업 적자 축소·첨단소재 수익성 개선
[미디어펜=나광호 기자]LG화학은 올 1분기 매출 7조1157억원, 영업이익 2365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4.5%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매출은 7.5%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15.8% 하락했다.

차동석 LG화학 CFO(부사장)은 "석유화학 주요제품의 스프레드 개선과 전지사업 적자폭 축소 및 첨단소재 사업구조·비용 효율화 등을 통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2분기에는 코로나 및 유가 폭락 등의 불확실성이 예상되지만 ▲효율성 향상 등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집중 ▲안정적인 현금 흐름 관리 ▲미래를 위한 핵심 투자 지속 등을 통해 위기관리와 동시에 성장에 대한 기반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석유화학부문은 매출 3조6959억원, 영업이익 2426억원을 달성했다. 유가 하락 및 코로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은 감소했으나, ABS·PVC 등 주요 제품의 스프레드 개선으로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

2분기는 코로나 확산에 따른 수요 불확실성이 있지만, 저유가 기조 지속으로 인한 주요 원료의 수익성 회복 및 제품 스프레드 상승 등이 전망된다.

   
▲ LG화학 오산센터/사진=LG화학


전지부문의 매출과 영업손실은 각각 2조2609억원, 518억원으로 집계됐다. 자동차전지 신규 투자와 IT 소형전지의 비수기 진입 및 코로나 확산에 따른 가동 중지 등의 영향 있었으나, 비용 절감 및 수율 개선을 통해 적자폭은 축소됐다.

2분기는 코로나 영향이 불가피하지만, 자동차 및 원통형 전지의 출하 확대와 폴란드 공장 수율 개선 등으로 매출 증가 및 수익성 회복이 예상된다.

첨단소재부문은 매출 1조1074억원, 영업이익 621억원을 시현했다. IT·디스플레이 등 전방산업의 비수기 진입과 코로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은 감소했으나, 사업구조 및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이 향상됐다.

생명과학부문은 매출 1593억원, 영업이익 235억원을 냈으며, 자회사인 팜한농은 매출 2212억원, 영업이익 350억원을 기록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