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매출 1조 2406억원...지난해 연간 매출 돌파
   

[미디어펜=김견희 기자]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4634억원, 영업이익 1277억원, 당기순이익 861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64%, 영업이익 500%, 순이익은 753% 증가한 수치다.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조 2406억원을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연간 매출액인 1조 1009억원을 능가한 금액이다. 영업이익도 28%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며 높은 수익성을 실현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 등 주요 제품의 유럽 내 안정적인 처방과 함께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빠르게 처방이 확대된 것이 실적 개선의 주요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트룩시마는 미국 출시 11개월만인 올 9월에 시장점유율 20.4%(심포니 헬스 기준)를 달성하면서 빠르게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이는 제품 경쟁력과 더불어 셀트리온헬스케어와 북미 지역 파트너사인 테바(TEVA)의 마케팅 및 유통 전략의 시너지가 발휘된 결과로 평가된다.

아시아, 중남미 등 성장시장에서의 꾸준한 매출 증가도 이어지고 있다. 이 회사의 사업은 주로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전 세계 100여개 이상의 국가에 의약품을 판매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본격적인 유럽 시장 확대를 앞두고 있는 '램시마SC'를 비롯해 현재 유럽에서 허가 승인 절차가 진행 중인 'CT-P17'(아달리무맙바이오시밀러) 등 후속 제품 준비가 차질 없이 이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실적 성장을 달성해 글로벌 종합생명공학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