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개원 후 재활치료 확대에 총 19억 기부
   
▲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전경/사진=넥슨 제공

[미디어펜=오은진 기자]넥슨재단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병원 내 감염관리 체계 강화를 위한 운영 기금 3억 820만원을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기금에는 지난 11월부터 이번달 10일까지 '네코제9(넥슨콘텐츠축제)'를 통해 판매된 '슬리퍼 수제공방 카트라이더 슬리퍼'·'한정판 크리스마스 키트'의 판매 수익금과 '방구석 경매' 수익금이 모두 포함됐다.

이번 기금은 병원 내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한 공간 재정비와 감염 예방 및 조기 발견을 전담하는 팀 운영 등 병원의 감염관리 체계 강화에 사용될 예정이다. 병원은 강화된 감염관리 체계를 통해 환아 및 보호자를 외부 감염원으로부터 보호하고 보다 안정적으로 시설을 운영할 수 있게 된다.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은 "병원은 감염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해야 하는 공간으로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어린이들이 원활하게 재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지난 2016년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개원 이후 '이른둥이(미숙아) 조기중재 치료 프로그램'·'장애아동 보호자 교육 및 심리치료 지원 사업'·'청소년 재활치료실 설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후원해 왔으며 환아들의 재활치료 지원 및 안정적인 병원 운영을 위해 올해까지 총 19억 1560만 원을 기부했다.
[미디어펜=오은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