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종료 후 태도와 집중도 분석 결과 제공, 효율적 지도 가능
업데이트 기념 U+초등나라 가입 고객 전원 약정 상관없이 1개월 무료 혜택 제공
   
▲ LG유플러스 모델이 인기 초등 교육 콘텐츠를 앱 하나로 볼 수 있는 가정학습 서비스 ‘U+초등나라’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제공

[미디어펜=오은진 기자]LG유플러스는 인기 초등 교육 콘텐츠를 앱 하나로 볼 수 있는 가정학습 서비스 'U+초등나라'에 아이의 학습 집중도를 분석하는 'AI학습태도매니저' 기능을 추가한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AI학습태도매니저는 국내 유일 시선 추적 솔루션을 개발한 비주얼 캠프와 손잡고 출시한 기능이다. 추가 장비 없이 태블릿PC의 기본 카메라를 이용해 사용자의 눈동자 움직임을 분석하고 시선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다.

학습 중 아이가 멍하니 화면만 보는 경우를 구분해 기록하고 일정 시간 동안 시선이나 얼굴이 인식되지 않으면 알림을 통해 주의를 환기한다. 학습 종료 후에는 학습 태도와 집중도 분석 결과를 알려준다. 

이 밖에 교육 콘텐츠도 추가했다. 기존 △EBS 스마트 만점왕 △리딩게이트 △키즈타임즈 △문정아중국어 △과학놀이교실 △U+아이들생생도서관에 토도수학을 추가해 총 7종의 초등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개월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입 약정기간에 관계없이 U+초등나라에 가입하는 모든 LG유플러스 고객 누구나 1개월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7.0 이상 태블릿PC를 보유한 고객은 전국 LG유플러스 매장 혹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부가서비스 가입 후 앱마켓에서 U+초등나라를 내려 받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정숙경 LG유플러스 스마트교육사업단장은 "신규 기능인 AI학습태도매니저로 아이는 스스로 학습 태도를 점검하고 부모는 자녀와 함께 분석 결과를 보며 흔들림 없는 공부법을 지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오은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