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GS25 계란 정상 공급, 할인 행사까지 하고 있어".... 계란 운영 일원화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조류인플루엔자, 조류독감 확산으로 GS25가 대부분의 달걀 상품 판매를 전격 중단했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GS리테일이 해명했다. 

   
▲ GS25 편의점 외관 전경./사진=GS리테일 제공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22일 “GS25 계란 상품은 절대 판매 중단 상황이 아니며, 일부 상품만 발주 제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날 한 매체는 편의점 GS25가 이날부터 총 10개 상품 가운데 9개 계란 상품에 대한 판매 중단에 들어간다고 보도했다. GS25가 ‘신선연구소 1등급란’ 1개 상품으로 판매를 일원화하고 나머지 9개 상품은 상품 운영을 일시 중단한다는 내용이다. 

이에 대해 GS리테일은 “현재 GS25에서는 계란이 정상적으로 공급되고 있고 할인행사까지 하는 중”이라고 강조했다. 1인당 구매수량 제한이나 판매제한도 없다고 덧붙였다. 

GS리테일은 또 “판매가 계속되고 있는 ‘신선연구소 1등급란 대10입’ 상품이 전체 주문량의 80% 이상이라, 기타 상품의 일시 발주 중단이 사실상 의미가 없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신선연구소 제품은 농림부와 농축산물 소비쿠폰을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이라 편의점에서 20% 할인도 적용 받을 수 있어 소비자에게 더 큰 혜택을 줄수 있다”며 “점별 최대발주량 변경을 통해서 공급 안정화를 도모하고자 계란 운영을 일원화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