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기자간담회서 "헌법상 부여된 검찰 수사 권능 뺏는 법에 당당하게 이야기"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일 중대범죄수사청 신설, 검찰 수사권 폐지에 반발하는 윤석열 검찰총장과 관련해 "권력이 중수청을 만들겠다고 도발하는 데 대해 말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검찰총장의 직무유기"라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헌법상 부여된 검찰의 수사 권능을 뺏는 법을 만드는 것에 대해 조직의 수장은 물론 일반 국민도 당당하게 얘기할 수 있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세균 국무총리가 윤 총장을 향해 "마치 정치인 같다"고 비판한 것에 대해서도 "전혀 정치적인 행보가 아니다. 정 총리는 무엇 때문에 되지도 않는 말씀을 하는지 모르겠다"며 "우리 국민은 이 정권이 무슨 잘못들을 그렇게 많이 저질렀기에 검찰을 두려워하고 송두리째 없애려는 지에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사진=국민의힘 제공

중수청에 대해서도 "참 이 정권이 가지가지 한다. 대한민국의 수사체계를 완전히 파괴하려고 작심한 것 같다"면서 "검찰이 자신들의 부정과 비리를 향해 칼을 들자 방해하고 핍박했음에도 영장이 청구되고 재판에 회부되니 검찰을 없애자고 작정하고 나온 것이 중수청 설립"이라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윤 총장을 향한 청와대 핵심 관계자의 “검찰은 국회를 존중해야 한다”는 발언을 언급한 뒤 "180석의 더불어민주당이 절차도 지키지 않고 법안을 밀어붙이는데 조용히 따르라는 것은 (야당에) 가만히 있으라는 것이고 민주당에 돌격 앞으로 명령을 내리겠다는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중수청을 만들어 자신들이 원하는 사람을 심어놓고 이런 짓을 되풀이하려는 것인데 그렇게 되면 대한민국 헌법이 무력화되고 친문 권력 핵심은 치외법권적인 특권계급이 될 것이 분명하다"며 "국민의힘은 검찰 폐지에 국민과 함께 단호히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중수청을 설립하겠다는 의도는 대한민국을 완전한 일당독재로 가는 고속도로를 닦겠다는 것과 다름없다. 커다란 국민적 저항에 부딪힐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주 원내대표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임직원들의 투기 의혹에 대해 "LH 개발 현장에 대한 전수조사를 해 LH 직원, 정보를 알 수 있는 사람이 얼마의 부동산을 가졌는지 조사하겠다"며 "상임위를 통해 그런 요구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경기 고양시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한 복합 기저 질환자의 사망 소식에 대해서는 "아스트라제네카는 효능과 안전성이 불완전한 백신으로 알려져 있다"며 "부작용이 예상됐기 때문에 부작용과 나쁜 결과를 없애기 위한 노력을 더 해야 할 것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재발 방지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지적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