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화 관련 "어떻게 하면 '이길 후보' 뽑아 야권 승리할까 관심"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4·7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8일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와의 단일화 논의와 관련해 "큰 틀에서 빨리 합의를 이뤄나가자, 후보들이 나서서 풀자는 이야기들이 서로 공감대를 이뤘다"고 밝혔다.

안철수 대표는 이날 오전 당 최고위원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사소한 문제로 실랑이 하는 모습은 보이지 말자는 이야기를 나눴다"며 이같이 말했다.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서울시장 후보). /사진=국민의당 제공

특히 안 대표는 이날 "저희는 이미 완료하고 기다리는 중"이라며 "조사나 수치 하나하나에 신경 쓰지 않는다. 어떻게 하면 이길 후보를 뽑아서 이번 선거에서 야권이 승리할 수 있는가, 그것만 관심 있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기자들에게 단일화 협상 실무팀 구성에 대해 "당장 오늘부터 실무팀이 가동되지 않으면 후보 등록일에 단일후보 등록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할 수 있다는 부분에 대해서도 (오세훈 후보와) 얘기를 나눴다"며 "당장 오늘 내일 정도부터 실무팀을 가동해 결정하지 않으면 후보 등록일에 맞추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세훈 후보와) 여러 가지 논의가 진척이 빨리 되지 않으면 당에 맡길 게 아니라 후보끼리 만나서 결정하자 그 정도 말씀을 나눴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이제는 (서울시장) 후보가 네 사람"이라며 "여당 쪽 두 사람, 야당 쪽 두 사람 있으니까 서로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선의의 경쟁하는 동료로서 이길 수 있는 후보를 선출하게 된다면 저는 야권이 반드시 승리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자신했다.

다만 안 대표는 "야권이 힘을 합쳐서 단일후보 뽑아야 여당 후보를 이길 수 있다"며 "이번 선거가 여론조사에서 나오는 거처럼 낙관적인 것이 아니라 단일후보를 뽑더라도 박빙의 승부가 될 것이다. 야권 모두 긴장감을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8일 알려진 여론조사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권 주자 1위로 떠오른 것에 대해 안 대표는 "지금 굉장히 강고한 정부 여당, 부패세력, 반민주세력에 대항해서 국가를 살리는데 거기서 무슨 또 쪼갤 게 있겠나"며 "다 같이 마음을 합쳐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