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언석, 지난 7일 저녁 당직자 폭행 논란...주호영 "경위 파악 중"
시민단체 "천박한 인식, 경찰 고발" 진중권 "인간 자격이 없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4·7 재보궐선거 당일 당직자 폭행 논란에 휩사인 송언석 국민의힘 의원을 둘러싼 파장이 이어지고 있다. 급기야는 한 시민단체가 ‘미적지근’한 태도를 보이는 국민의힘을 비판하면서 송 의원을 경찰에 고발했다.

9일 정치권에 따르면 송 의원은 지난 7일 저녁 서울 여의도 당사 개표상황실에서 자신의 좌석을 마련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한 사무처 당직자에게 폭언과 함께 정강이를 발로 걷어찼다.

국민의힘 사무처 당직자들은 공동명의 입장문을 내고 송 의원의 공개 사과 및 탈당을 요구했고, 송 의원도 “일부 사무처 당직자 동지들에게 과도한 언행이 있었던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 송언석 국민의힘 의원./사진=송언석 의원실 제공

당 사무처 노동조합도 성명서를 통해 "송 의원은 피해자에 대한 사과 표명과 사무처에 공식사과문을 보내왔다"면서 "피해 당사자들도 당의 발전과 송 의원의 당에 대한 헌신 등을 고려해 선처를 호소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주호영 당 대표 권한대행도 이날 원내대책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경위와 사후조치를 파악 중"이라며 "당헌·당규 절차에 따라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럼에도 논란은 쉽사지 사그러들지 않고 있다.

법치주의바로세우기연대(법세련)는 이날 "송 의원의 폭행은 평소 당직자들을 정치적 동지로 생각지 않고 하인 정도로 여기는 천박한 인식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일어난 일"이라면서 그를 폭행·허위사실 적시·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지방경찰청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법세련은 국민의힘을 향해서도 "폭행이라는 범죄를 저질렀음에도 당이 조용하다"며 "힘없는 당직자가 폭행을 당했음에도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서 국민들에게 '약자와 동행하겠다'고 하는 것은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라고 비판헀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도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송 의원을) 용서하면 절대 안 된다. 당에서 제명해야 한다"며 "권력을 이용한 신체적 폭행이다. 의원 자격이 아니라 인간 자격이 없다. 사과로 끝낼 일이 아니다"라고 질타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