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공급과 LH 특검 등 쟁점 현안 두고 여당 압박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국민의힘이 4·7 재보궐선거 압승의 여세를 몰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공급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특검 등 쟁점 현안을 두고 여당에 압박하고 나섰다. ‘정권심판론’에 힘을 실은 민심을 등에 없고 전방위적 드라이브를 걸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주호영 당 대표 권한대행은 9일 원내대책회의에서 “확보부터 접종의 전 과정을 국민에게 소상히 보고하고 점검해봐야 한다”며 “국회 차원 조사와 청문회 통해서라도 과정을 보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4월 임시국회에서 이미 발의된 중점 법안 추진을 통해서 실천할 수 있는 공약은 바로 실행해 나가겠다”면서 각종 부동산 세금을 경감하고, 급격히 오른 공시가격의 개선책을 마련하는 등 '부동산 시장 정상화'를 위한 법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 9일 국회에서 주호영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 주재로 원내대책회의가 열리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제공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는 재보선으로 잠시 논의가 중단됐던 LH 특검과 관련해 "민주당이 이제 와서 청와대를 조사 대상에서 빼고 특검 기간도 제한한다면, 선거용 특검 제안에 불과했다는 비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민주당이 국민권익위원회에 당 소속 국회의원 174명과 그 가족의 부동산 소유·거래 전수조사를 요청한 데 대해서는 "국민이 가장 싫어하는 게 '셀프조사'"라며 "국회에서 한시적 특별법을 만들어 철두철미하게 조사할 수 있도록 민주당도 협조하길 바란다"고 역제안했다.

김 원내수석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특혜 조사' 논란이 일었던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을 향해서는 "공수처의 수사를 받는 형사피의자가 검찰총장에 임명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수사기관의 공무를 방해하지 말고 스스로 거취를 결정하라"며 사퇴를 촉구했다.

국민의힘은 법관 탄핵 관련 거짓 해명 논란에 휩싸였던 김명수 대법원장의 사퇴를 요구하는 대법원 앞 1인 시위도 오는 12일부터 재개하기로 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