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온라인 배달 주문 증가
식음료업계, 자사 홈페이지·앱 통한 온라인 회원 혜택 강화 나서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코로나19의 확산세로 정부는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를 내달 2일까지 3주간 연장하기로 발표했다. 식음료업계는 오프라인 매장 방문객 감소뿐만 아니라 영업시간도 제한 받게 되면서 온라인에서 활로를 찾고 있다. 

   
▲ 한국피자헛은 4월30일까지 온라인 회원 대상으로 모든 프리미엄 피자를 배달 또는 방문포장 주문하면 50% 할인해준다./사진=한국피자헛 제공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은 오는 30일까지 모든 프리미엄 피자를 배달 또는 방문포장 주문하면 50% 할인한다고 17일 밝혔다. 배달 또는 방문포장 주문 시 모든 프리미엄 피자 1+1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1+1 혜택이 적용된 프리미엄 피자는 토핑 종류와 관계없이 3만5900원에 주문 가능하다. 치즈포켓엣지, 블랙알리오엣지 선택 시에는 추가 금액이 발생한다.

1+1 주문 시, 한 판은 추후 수령할 수 있는 보관 서비스도 가능하다. 키핑 서비스는 자동 발급되는 무료 쿠폰을 받아 15일 이내에 같은 매장에서 방문포장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방문 포장 주문 시에는 모든 프리미엄 피자를 한 판부터 50% 할인된 가격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본아이에프는 자사 모바일 배달 앱 ‘본오더’를 통해 오는 5월7일까지 ‘본오더 스탬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오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해당 기간 내에 본오더를 통해 배달비를 제외하고 1만원 이상 주문 시, 스탬프가 자동 적립된다. 스탬프가 3회 적립되면 3000원 쿠폰이 발행되며, 5회 적립에는 1만원 쿠폰이 발행된다. 최대 1만3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너시스 비비큐는 이달 16일까지 BBQ앱(자사앱)에서 전 메뉴 주문시 랜덤 치즈볼 6알을 증정한다. 

BBQ앱 R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전 메뉴 구입 시 랜덤 치즈볼 6알을 증정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해당 쿠폰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BBQ 마스코트 ‘치빡이’가 그려진 ‘치빡이 마스크’도 받을 수 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모바일 앱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오더앱)에서 이달 15일부터 19일까지 빙수 구매 시 아메리카노 증정 프로모션을 한다. 25일부터 29일까지는 해피오더앱을 통해 빙수를 구매하면 1500원 할인 혜택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 혹은 파스쿠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3조762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2% 증가했다. 특히 음식서비스(64.6%), 음·식료품(29.1%)로 거래액이 큰 폭으로 늘었다.

지난달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년 전보다 20.2% 증가한 9조7338억원을 기록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0.7%로 집계됐다. 지난달에 이어 역대 최대치를 또다시 경신했다. 음식을 온라인으로 배달 주문하는 음식서비스의 경우 온라인쇼핑 거래액 가운데 모바일 거래액 비중이 96.7%에 달했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