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시밀러 베네팔리·임랄디·플릭사비
올해 1분기 유럽 내 매출 2320억원 기록
[미디어펜=김견희 기자]삼성바이오에피스는 자사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베네팔리, 임랄디, 플릭사비)이 유럽 시장에서 지속 성장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 삼성바이오에피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제공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유럽 지역 마케팅 파트너사 바이오젠은 22일(현지시간) 올해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베네팔리·임랄디·플릭사비 3종이 2억 510만불(약 2320억원) 매출고를 올렸다고 발표했다. 이는 직전 분기(1억 9740만불) 대비 3.9% 증가한 금액이다.

지난해 동기(2억 1880만불) 대비해서는 6.3% 하락했는데, 이는 당시 일시적 요인에 따른 기저효과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지난해 1분기에는 코로나19 대응 관련 재고 확보를 위한 유럽 내 병원과 도매상의 선주문 물량으로 인한 일시적 매출 상승이 있었으며, 올해 1분기 매출이 역성장한 것이 아니다"고 말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은 판매량 확대와 함께 유럽 내 환자 24만명에게 누적 처방되며 데이터 경쟁력도 확보해나가고 있다. 아이큐비아의 올해 1월 유통 물량에 따르면 베네팔리는 올해 들어서도 유럽 내 시장점유율 1위(46%)를 차지하고 있으며 임랄디와 플릭사비도 각각 10% 이상의 시장점유율과 함께 판매량의 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앞으로도 유럽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을 통한 환자들의 치료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