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당사 방문해 권영세와 면담 이후 기자회견"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야권의 대권주자인 윤석열 예비후보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를 전격 방문해 권영세 대외협력위원장과 면담을 가질 예정이다. 

윤 예비후보는 당초 이날 공개 일정이 없었다. 하지만 갑작스레 일정을 공지한 뒤 기자회견을 예고하면서 국민의힘 ‘전격 입당’이 유력하게 제기된다.

윤 예비후보 측 ‘국민캠프’는 이날 언론에 배포한 메시지를 통해 "이날 오후 1시50분 국민의힘 당사를 방문해 권 위원장과 면담을 예정“이라면서 ”면담 이후 기자회견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7월 25일 서울 광진구 건대 맛의거리에서 '치맥 회동'을 가진 뒤 손깍지를 하고 거리를 걷고 있다./사진=윤석열 전 총장 측 '국민캠프' 제공

윤 예비후보는 측근들에게 입당 문제를 정리해야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또 8월에 결단한다고 밝힌 만큼 더는 늦출 필요가 없다는 판단이 작용한 것으로 전해진다.

그는 지난 29일 ‘연합뉴스TV’에 출연해 "궁극적으로야 국민의힘과 손을 잡고 국민의힘에 입당한 상태에서 선거에 나가도 나가야 하는 것 아니겠나"라며 사실상 입당을 예고했다.

이날 보도된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는 “(입당 여부를 정하는데) 시간이 너무 걸려선 불확실성을 주기 때문에 늦지 않게 판단할 것이다. 8월 중에는 방향을 잡아 판단을 내려야 하지 않나 싶다”며 시기를 특정하기도 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