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도 높은 소파·소형 위생가전 '인기'
[미디어펜=김견희 기자]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휴가를 즐기는 홈캉스(Home+Vacance)족들이 늘어나면서 관련 가구와 소형가전의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 한샘 프라임 홈바형 리클라이너소파./사진=한샘 제공


4일 업계에 따르면 한샘은 여름철 가구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활용도가 높은 소파와 소형가전의 매출이 신장세라고 밝혔다. 한샘몰에서 선보이고 있는 '한샘 프라임 홈바형 리클라이너소파'의 최근 3개월 간(5~7월)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50% 증가했다. 

이 제품은 등받이 쪽에 우드 테이블이 내장돼, 평소에는 일반 소파처럼 사용하다가 아래로 접으면 홈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우드 테이블에는 음식을 올려두거나 컵받침으로 활용할 수 있어 거실을 홈시네마로 꾸미기에 유용하다.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배치 가능한 모듈형 소파도 인기다. 거실에서 홈트레이닝을 하거나 영화를 보는 등 취미 생활을 즐길 때 위치를 알맞게 바꿀 수 있어 거실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한샘몰에서 판매 중인 '모아 모듈형 패브릭 소파'의 직전 2개월 간 매출(6~7월)은 올해 상반기 대비 약 20% 늘었다. 

소형가전도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지난달 한샘몰의 소형가전 매출은 지난 6월 대비 57% 증가했다. 대표 인기 품목으로는 '칫솔살균기'와 도마와 칼을 살균하는 '칼도마살균블럭' 등 위생 가전에 대한 수요가 특히 높았다. 한샘 관계자는 "코로나19에 더해 여름 계절적 영향이 더해지면 위생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한샘 칼도마살균블럭./사진=한샘 제공


경쟁사 에몬스 역시 비슷한 분위기다. 여름철이 가구 비수기인 만큼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은 아니지만 1인 리클라이너 소파와 리빙다이닝 테이블 등은 찾는 수요가 부쩍 많아졌다는 게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에몬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집이라는 공간 자체가 거실과 침실, 부엌이라는 고정적인 역할에서 많이 벗어났다"며 "거실에 다이닝테이블을 놓고 다이닝 공간으로 활용하거나 또는 자녀들이 학습할 수 있는 홈스쿨링 공간으로 사용하는 등 융통성 있게 쓰이는 제품이 인기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