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사업·주요 자회사 실적 호조…신사업 진출 통한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 모색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한화는 올 2분기 매출 12조6771억원·영업이익 7690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2%, 영업이익은 53.4%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5721억원으로, 같은 기간 63.1% 늘어났다. ㈜한화는 자체사업을 포함해 한화시스템 등 주요 자회사가 시장 전망을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자체사업의 경우 코로나19로 감소했던 장비 수요가 점차 증가하면서 제조 분야의 수익성이 높아졌고, 글로벌 부문도 석유에너지 사업 호조로 실적이 개선됐다. 한화건설도 대형 현장 신규 착공이 이어지며 실적 향상에 일조했다.

   
▲ 서울 장교동 한화그룹 사옥/사진=한화그룹


한화솔루션은 케미칼 부문이 선전하며 2조8000억원 규모의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올렸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도 군수·민수사업 전반에 걸쳐 수익성이 높아지면서 호실적을 달성했다. 한화생명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00% 가량 증가했다.

㈜한화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글로벌 경기 회복 및 자체사업 호조 등에 힘입어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라며 "2차전지 등 성장 산업 분야에서 수주 확대에 주력하고, 자회사를 통한 인공위성·에어모빌리티 등 우주항공 분야의 신사업 진출로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는 13일 기관투자자·애널리스트 등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