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사 오가논 실적발표
[미디어펜=김견희 기자]삼성바이오에피스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3종(엔브렐·휴미라·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과 항암제 바이오시밀러 2종(허셉틴·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의 올해 상반기 글로벌 시장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 증가했다.

   
▲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 전경./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제공


13일 삼성바이오에피스에 따르면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사 오가논은 올해 상반기 실적 발표를 통해 바이오시밀러 5종이 해외에서 1억6600만달러(약 1870억원)의 실적을 올렸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 1억2800만달러보다 30% 증가한 규모다.

이 중 가장 많은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렌플렉시스(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유럽명 플릭사비)다. 렌플렉시스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8100만달러로 전년 동기 5900만달러보다 37% 증가했다. 미국 내 매출은 7000만달러로 5400만달러에서 30% 늘었다.

유방암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온트루잔트'(허셉틴 바이오시밀러)는 올해 상반기 유럽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동기보다 13% 상승한 4500만달러의 매출고를 올렸다.

오가논은 지난해 말 유럽에 출시한 '에이빈시오'(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의 판매도 독일, 영국 등 유럽 주요국에서 확대해나가고 있다.

오가논의 발표는 제품이 시장에서 팔린 매출을 뜻하므로 삼성바이오에피스 매출과는 차이가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오가논은 마케팅 파트너십에 따라 제품 매출을 일정 비율로 나눈다.

오가논은 다국적 제약사 MSD가 여성 건강 중심 헬스케어와 바이오시밀러 판매 사업에 특화하기 위해 분사한 기업이다. 오가논은 기존에 삼성바이오에피스가 MSD와 계약을 맺었던 해외 시장의 바이오시밀러 제품 판권을 넘겨받았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와 항암제 바이오시밀러 제품 5종을 해외 시장에서 바이오젠, 오가논 등 마케팅 파트너사와 협력해서 판매하고 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