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창현, 13일 논평서 "경기도 예산, 대권가도에 이용 중단돼야"
'기본대출 공약'에 "무능 정권 대권주자가 읊는 '신종 복지 타령'
[미디어펜=이희연 기자]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은 13일 더불어민주당 유력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향해 '지사직 사퇴'와 '기본소득' 공약 등을 거론하며 날선 공격을 이어갔다. 

윤 전 총장 캠프 윤창현 경제본부장은 이날 논평을 통해 "5만여 경기 공무원에 대한 인사권·지휘권과 올해 본예산 기준 32조 원에 이르는 예산집행권을 대권가도에 이용하는 이 지사의 불공정 레이스는 즉각 중단돼야 한다"며 지사직을 사퇴하라고 압박에 나섰다. 

윤 전 총장 캠프 측 주장에 따르면 2018년~2021년까지 전국 17개 시도지사가 담당 지역을 벗어나 타 시도에서 주최한 행사에 도지사가 참석한 횟수는 경기도 20회, 충남 13회, 강원 7회로 경기도가 단연 1위를 차지했다.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예비후보가 지난 11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윤석열 예비후보 측 '국민캠프' 제공

이와 관련래 윤 본부장은 "특히 올해 들어 개최한 행사는 누가 봐도 대권준비 '도청캠프'가 기획한 경선 지원행사"라며 "선거운동을 지원하기 위해 공무원을 동원시키고 회당 수백만원의 호텔 대관료 등을 주민 세금(7500만원 추정)으로 집행하고 있는 것"이라고 이 지사의 행보를 강하게 비판했다. 

윤 전 총장 측은 이 지사의 '기본대출 공약'에 대해서도 "백신도 제대로 못 구하는 무능 정권의 대권주자가 읊는 '신종 복지 타령'"이라며 혹평을 쏟아냈다. 

윤 전 총장 캠프 윤희석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시장의 신용 평가 기능을 마음대로 막았을 때 후폭풍을 어찌 감당하려는가"라며 "효율적 자금 공급 대신 관치에 휘둘린다면 그 자체로 배임"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앞서 이 지사는 지난 10일 기본대출 공약을 발표하면서 국민 누구나 최대 1000만원을 10~20년 장기간 저리대출을 받을 수 있고 또 마이너스 대출 형태로 수시 입출금이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는 앞서 이 지사가 내놓은 기본소득, 기본주택에 이은 세 번째 기본시리즈 공약이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