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페이스북 통해 "내 편에게 아낌없이 은혜 배푸는 지사 찬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자신의 ‘형수 욕설’을 옹호한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를 경기관광공사 사장으로 내정한 것과 관련해 “황 씨가 경기관광공사 사장이면 김어준 씨는 KBS 사장 되겠다”고 비판했다.

원 전 지사는 14일 페이스북을 통해 “내 편에게 아낌없이 은혜를 베풀어 주시는 이재명 후보님, 이게 바로 ‘지사찬스’라는 것”이라며 “하루가 멀다 하고 지사찬스 쓰시면서 지사찬스가 아니라고 하려니 본인도 민망하지 않느냐”고 지적했다.

   
▲ 이재명 경기도지사/사진=경기도 제공

황 씨는 최근 라디오 방송에서 과거 이 지사의 ‘형수 욕설’에 대해 “이해한다”는 취지로 발언해 논란을 일으켰다. 경기도의회는 이달 30일 황 씨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원 전 지사는 “경기도지사 임명권으로도 보은성 인사 남발하는 ‘지사찬스’ 쓰는데, 대통령이 되면 ‘재명천하’가 되는 것은 빤해 보인다”면서 “형수 욕설 이해한다는 취지의 발언으로 경기관광공사 사장이면, 김어준은 KBS 사장 자격도 충분하겠다”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인사가 만사라고 했다. 인사에는 원칙이 있어야 하는 법”이라며 “문재인 정권의 원칙 없는 인사 때문에, 그 피해는 오롯이 국민이 보고 있다. 부디 자중하여 보은성 인사를 철회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