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국민약속 비전 발표회에서 "서민의 삶을 코로나 이전으로 회복"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5일 “가장 먼저 국가가 해야 할 일은 서민, 취약계층의 삶을 코로나 이전으로 회복시키는 것”이라면서 취임 100일 안에 ‘긴급구조 프로그램’ 가동을 선언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제20대 대선 경선 예비후보자 '국민약속 비전 발표회'에서 “빈곤과의 전쟁을 선포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자영업자, 소상공인에게만 희생을 강요하는 불공정한 거리두기 방역 체계를 과학적, 합리적으로 조정해 이 분들의 생업활동이 코로나 이전으로 회복되도록 하겠다"면서 채무조정 등 금융지원, 손실규모에 따른 보상 지원과 조세감면 등 세제 지원 등을 약속했다.

윤 전 총장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스타트업이 글로벌 첨단기업으로 설 수 있도록 지원하고, 규제영향분석 전담기구를 만들어 (규제를) 제로베이스에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5일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제20대 대선 경선 예비후보자 '국민약속 비전 발표회'에 참석했다./사진=윤석열 전 검찰총장 선거캠프 제공

교육과 복지 분야 비전으로는 "유년부터 노년까지 국민의 삶을 책임지는 교육과 복지 체계를 촘촘하고 충분하게 구축하고, 납세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스마트하고 투명한 재정 운용을 하겠다"고 설명했다.

특히 "공정한 입시와 채용 시스템을 마련해 기회의 세습을 막겠다"고 강조했다.

윤 전 총장은 또 집값 안정을 약속하면서 "집에 관한 세금은 내리고, 규제는 풀고, 공급은 늘리겠다. 원가 주택을 통해 무주택 서민들이 싼값에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북관계에 대해서는 "북한에 굴종적인 태도로는 북핵 문제를 결코 해결할 수 없다"며 "한미연합훈련 실시 등 한미동맹을 강화하는 일에 있어서 북한의 눈치를 보는 일도 없을 것"이라고 제시했다. "국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실사구시 외교를 통해 방향을 잃은 국제관계를 복원하겠다"고도 했다.

이와 함께 윤 전 총장은 문재인 정부를 겨냥해 "청와대가 선거에 개입하고, 대통령 측근이 여론조작에 관여하는 일도 없을 것"이라며 "윤석열 정부에선 조국도, 드루킹도, 김경수도, 추미애도 없을 것임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언론중재법에 대해서는 "여당이 다수의 힘으로 끝내 처리한다면 엄청난 국민저항에 직면할 것"이라며 "국민과 함께 이 악법의 무효화를 위해 투쟁하고 관철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윤 전 총장은 "국민의 지상명령인 정권교체를 이루기 위해서는 먼저, 당의 단합과 통합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갈등의 경선이 아닌 통합과 정책의 경선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무분별한 국가 주도 산업정책과 미래 청년 세대에 빚만 떠넘기는 재정 포퓰리즘도 즉각 중단하겠다"며 "정부가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분명히 구별하겠다"고 약속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