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오타니 쇼헤이(27·LA 에인절스)가 팀 역사상 처음으로 '40홈런-20도루'를 달성했다. '투타 겸업'을 하면서 빠른 발로도 한 몫 해내며 놀라운 기록을 계속 작성하고 있다. 대수비로 교체 출전한 김하성(26·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은 한 타석에 들어서 삼진을 당했다.

오타니는 29일(한국시간)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의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샌디에이고와 홈경기에 2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 4타수 무안타 1볼넷을 기록했다. 

   
▲ 사진=LA 에인절스 SNS


안타를 하나도 치지 못해 2경기 연속 침묵했지만 오타니는 이날 경기에서 의미있는 기록을 세웠다. 5회말 1사 후 볼넷을 골라나가 곧바로 2루 도루에 성공했다. 시즌 20호 도루였다.

이미 홈런 41개(1위)를 기록하고 있던 오타니는 이로써 에인절스 구단 역사상 최초로 '40(홈런)-20(도루)' 클럽에 가입한 선수가 됐다. 

이날 오타니는 안타를 못 때렸으나 에인절스 타선이 골고루 폭발하며 장단 12안타를 터뜨려 10-2로 대승을 거뒀다.

샌디에이고의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던 김하성은 승부가 이미 갈린 8회말 3루수 대수비로 출전한 다음 9회초 한 차례 타격 기회를 가졌다. 하지만 에인절스 불펜투수 라이셀 이글레시아스에게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다. 김하성의 시즌 타율은 1리 떨어져 0.202가 됐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