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원내대책회의서 "윤, 현 정부와 갈등하며 쌓은 인지도뿐인 정치 검사"
[미디어펜=이희연 기자]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7일, 윤 전 총장이 자신의 '청부 수사 의혹'에 대해 해명한 것과 관련해 "윤석열 캠프는 여권 공작이라는 헛된 주장만 반복하는 것으로 자료를 마무리했는데 침몰하는 배의 구멍을 막지 않고 옆 배에 돌멩이를 던지는 행동과 별반 다를 바 없다"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윤 전 총장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 현 정부와 갈등하며 쌓은 인지도가 유일한 자산인 정치 검사에 불과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윤석열 캠프 해명 자료의 내용을 보면 '검사 출신 김웅 의원이 고발장 작성자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면서도 동시에 '고발장 내용이 검사가 작성한 것으로 보기에는 너무 투박하다'는 모순적 주장을 하고 있다"며 "이어 윤 전 총장 측은 '총선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한 것은 거짓 선동이란 주장도 있었다'"고 윤 전 총장 측 해명에 의문을 제기했다.  

   
▲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7일 오전 열린 원내대표회의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청부 고발 수사'의혹에 대해 해명한 것은 언급하며 '정치 검사'라며 맹비난했다. 사진은 지난 달 30일 최고위 발언 모습./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이어 "(이번 사건은)대검과 법무부의 진상조사로 그칠 일이 아니다"라며 "고발장이 접수된 공수처는 정치검사의 국기문란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 빠른 수사에 착수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재외선거인 우편투표제 도입과 관련해서는 "다음달 10일이면 대선 선거인 명부 작성을 위한 재외 선거인과 국외 부재자 신고가 시작되지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재외 선거인과 국외 부재자 등 재외 유권자에게 참정권은 쉽사리 행사할 수 없는 권리가 됐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윤 원내대표는 "헌법이 규정한 유권자의 참정권 실질 보장을 위해서는 우편투표제 도입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여야 모두 관련 공직선거법 발의했고 야당 대표는 여야 대표 회동에서 먼저 이 제도의 도입을 제안했다고 한다. 야당은 재외동포들의 목소리를 잘 귀기울여 들어서 재외국민 우편투표제 도입을 더 이상 나몰라라 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협조를 요청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