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국민의힘 시그널 공개면접에서 "현재 진행 중, 빠른 시일내 조사"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는 10일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손준성 검사든 대검 누구든 과실 있으면 총장으로서 사과하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가 주최한 제20대 대통령 선거 경선 후보자 면접 '국민의힘 국민 시그널 공개면접'에 참석해 면접관인 김준일 뉴스톱 대표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김 대표는 "포렌식을 해서 손 검사가 김 의원에게 초안을 준 것이 확인된다면 당시 총장으로서 관리책임이 있는데, 사과할 의사가 있냐"고 물었다.

윤 후보는 “이미 그만두고 나왔지만, 명확하게 확인이 된다고 하면 제가 당시에 손 검사가 아니라 대검의 어느 직원 또는 검사라고 하더라도 총장으로서 제대로 살피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국민들에게 사과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다만 “그러나 현재 진행 중이니 빠른 시일 내에 조사를 해보라는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 후보./사진=윤석열 예비후보 측 선거캠프 제공

윤 후보는 ‘만약에 윤 후보가 지시한 정황이나 증거가 나오면 사퇴할 것이냐’는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의 질문에는 "제가 (지시를) 안 했는데, 그 상황을 가정해서 답변하는 것 자체가 맞지 않는다"고 선을 그었다.

이 자리에서는 윤 후보의 '인터넷 매체' 비하 논란에 대한 질문도 이어졌다. 

김 대표는 "뉴스버스 기자들도 다 메이저 언론 출신인데, 본인한테 불리하면 지라시라는 이런 언론관이 대선 후보로서 가질 수 있는 언론관이라고 생각하냐"고 지적했다.

그러자 윤 후보는 "저는 기관장을 할 때도 메이저나 인터넷 매체나 공평하게 다뤘다. 제가 말씀 드린 것은 제발 규모가 작은 인터넷 매체를 공작에 동원하지 말라는 뜻이었다"고 해명했다.

박선영 동국대 교수는 "배우자를 최초로 인터뷰한 곳이 뉴스버스인데, 그때는 아무 말씀 없으시다가 고발 사주 이런 얘기가 나오니 메이저 언론을 말하는 것 보면 앞뒤가 안맞는다"고 꼬집었다.

이에 윤 후보는 “배우자 본인도 전화가 갑자기 와서 답답해서 실수로 말한 것이다. '왜 전화 받아서 쓸데없는 얘기를 했냐'는 얘기도 저희끼리 많이 했다”면서 “제 처가 거기(뉴스버스)에 답변을 한 것은 사실 실수다”라고 답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