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여야 원내대표 회동서 막판 줄다리기...28일 한 차례 더 협상 예정
[미디어펜=이희연 기자]여야는 27일 '언론중재법 개정안'과 관련된 추가 협의을 위해 이날 예정됐던 본회의를 28일 오후 2시로 연기하기로 했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김기현 국민의힘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박병석 국회의장 주재 회동을 마친 뒤 언론중재법 추가 협의를 위해 본회의를 순연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장시간에 걸쳐 계속 협의를 진행하고 있는데 의견 접근을 하기 어렵다"며 "추가 논의를 위해 오늘 예정된 본회의는 내일로 연기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 (왼쪽부터)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박병석 국회의장,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여야 원내대표는 28일 오전 11시 본회의에 앞서 박 의장 주재로 한 차례 더 회동을 갖고 최종 협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윤 원내대표는 "내일 11시 다시 의장님과 협상을 이어나가기로 했다"며 "많은 어려운 문제들이 있지만 마지막까지 합의안 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의장은 회동이 끝난 후 "진지하게 이야기하고 있다"며 "허심탄회하고 진지하게 서로의 입장을 이야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여야 원내대표는 이날 언론중재법 개정안의 최대 쟁점인 징벌적 손해배상 제도와 열람차단청구권 조항과 관련해 막판 줄다리기를 이어가고 있다. 

민주당은 국민의힘에 징벌적 손해배상의 배상한도 5배 규정 조항을 삭제하는 안을 제시했고, 이와 관련해 여야가 추가 협의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한병도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아직 결론난 게 없고 내일 다시 (협의)하기로 했다"며 "다양한 의견을 듣고 있고 여야 간 협상을 계속 하고 있는 중이라서 예단하는 건 성급한 판단"이라고 말을 아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