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녕 대변인, 6일 논평 "공수처, 철저 수사로 국민 만족할 결과 내놔야"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국민의힘 대선후보 원희룡 전 제주지사 측은 6일 국가정보원법·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입건된 박지원 국정원장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은 박 원장을 면직하라”고 촉구했다. 

원 전 지사 캠프의 박기녕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정치적 중립 의무가 중요한 자리인 국정원장이 제보 사주라는 혐의를 받아 입건됐다는 것만으로도 직무를 정상 수행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 박지원 국정원장./사진=연합뉴스

박 대변인은 특히 “각종 기밀 위주의 정보를 수집·활용하는 국정원의 특성상 현직 국정원장에 대한 공정한 수사는 불가능에 가깝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원장의 자발적인 사퇴 의사는 없는 듯 하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공정한 수사와 국정원장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라도 즉각 박지원 국정원장을 면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대변인은 공수처를 향해서도 “철저한 수사를 통해 국민께서 만족하실만한 수사 결과를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한편, 박 원장은 조성은 씨와 함께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한 언론사 제보를 모의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앞서 지난달 3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은 이들에 대한 고발장을 공수처에 제출했다.

공수처는 이날 박 원장을 국가정보원법·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입건하고 정식 수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