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미 "대선기간 내내 대장동 해명만 하다 끝날 가능성 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정의당 대선 경선에 출마한 심상정·이정미 후보는 1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에 대한 해명이 충분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심상정 후보는 이 후보가 과반에서 불과 0.29%p 차이로 결선투표를 면한 점을 두고 "예상과는 달리 간신히 절반을 넘었는데, 대장동 사건에 대한 의구심이 크게 반영된 것으로 본다"고 분석했다.

심 후보는 "이 후보가 그동안 큰 지지를 받은 것은 억강부약, 그중에서도 불로소득을 확실하게 잡겠다는 이야기를 했기 때문"이라며 "이번 대장동 사건으로 최소한 부동산 투기를 잡을 능력이 없다는 것이 드러났다"라고 지적했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가 9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기 합동연설회에서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 2021.10.9./사진=연합뉴스
이정미 후보도 "지금 민주당은 대선 국면 안에서 결국 대선기간 내내 대장동 해명만 하다가 끝날 가능성이 매우 크다"라며 "정의당이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10년의 답안지를 제대로 보여드리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정의당은 심 후보와 이 후보 간 결선투표를 엿새간 진행해 오는 12일 오후 5시쯤 최종 후보를 확정한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