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입장문에서 "핵심 관계자들이 구속...이제 이재명 직무유기와 배임 의혹 수사만 남았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둘러싼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떳떳하다면 특검을 수용하고 결자해지 하라"고 밝혔다. 

심 후보는 이날 오전 입장문을 내고 "이제 대장동 핵심 관계자들이 구속된 만큼 이 후보의 직무유기와 배임 의혹 규명을 위한 수사만 남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이날 새벽, 법원은 대장동 개발 민간사업자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와 천화동인 4호 소유주 남욱 변호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 정의당 심성정 대선 후보는 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둘러싼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떳떳하다면 특검을 수용하고 결자해지 하라"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달 20일 국회 국토위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이재명 후보에게 대장동 의혹을 질문하는 모습./사진=연합뉴스TV 화면 캡처

아울러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서는 "부산저축은행 불법대출 수사 당시 주임검사로 ‘대장동 대출건’을 무마했다는 의혹의 실체를 규명해야 한다"며 "윤 후보도 자유로울 수 없다"고 비판했다.

심 후보는 "이 후보와 윤 후보가 대장동 의혹의 핵심에 서 있는 만큼 검찰은 미래 권력에 눈치를 볼 수밖에 없다"며 "검찰이 대선까지 시간을 끌거나, 설사 수사 결과를 내놓더라도 국민들은 검찰의 공정성에 불신을 거두기 어렵다는 것이 중론"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 10명 중 7명은 대장동 의혹의 최종 실체를 밝히는 게 검찰 수사를 신뢰하지 않는다"며 특검 도입을 거듭 촉구했다.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한 질타도 이어갔다. 그는 "문재인 정부, 민주당 정부는 부동산 무능 정부임을 만천하에 드러냈다"며 "역대 정권 중 집값을 가장 많이 올렸고 다주택자를 양산한 정부"라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후보는 성남시장으로서 대장동 사업을 관리 감독할 책임이 있었음에도 지금 역대급 민간 특혜가 발생했다"며 "과연 이 후보가 부동산 투기를 잡을 수 있을지 국민이 매우 회의적일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