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 타이어코드·탄소섬유·아라미드 경쟁력 강화…포스트코로나 대비
[미디어펜=나광호 기자]조현준 효성그룹 회장과 조현상 부회장이 원천기술을 토대로 만든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효성첨단소재는 국내외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점유율 50%를 보유했으며, 자체기술로 만든 탄소섬유와 아라미드 등 신소재에 대한 투자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한다는 전략을 갖고 있다.

   
▲ 탄소섬유 연료탱크/사진=효성그룹

우선 전주 탄소섬유 공장에 2028년까지 1조원을 들여 연산 2만4000톤 체제를 구축한다는 방침으로, 758억원을 들여 내년 7월까지 6500톤 규모의 2차 증설 계획도 밝힌 바 있다. 탄소섬유는 무게가 철의 25% 수준이지만, 강도는 10배 강한 특성 덕분에 수소차 연료탱크 등 수소경제 핵심소재로 꼽힌다.

울산 아라미드 공장에도 613억원을 투자, 올해까지 증설을 마치고 생산력을 1200톤에서 3700톤으로 늘리기로 했다. 아라미드 섬유는 강도·내열성·내약품성이 높아 △방탄복과 방탄헬멧 등 방위산업 △광케이블 보강재 △자동차용 호스 및 벨트 △건축용 보강재 등에 쓰인다.

이와 관련해 조 회장은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는 기업은 생존할 수 없는 시대가 도래했다"면서 "변화 속에서도 혁신과 새로운 가치를 만들 뿐 아니라 환경을 생각하고 고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들어 가야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