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MBC라디오 출연해 "이대로 가선 대선에 이길 수 없다는 위기감 강해"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국민의힘 순천당협위원장인 천하람 변호사는 2일 당무 거부에 들어간 이준석 대표와 관련해 “아무 것도 얻지 못하고 빈손으로 올라갈 것 같은 느낌은 아니었다”고 밝혔다. 그는 전날 순천을 방문한 이 대표와 비공개로 회동을 가졌다.

천 변호사는 이날 MBC라디오에 출연해 “많은 분들이 권력투쟁이냐 신경전이냐 이런 얘기 하시는데 그게 아니고 이 대표는 정말로 위기감을 크게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대로 가선 대선에 이길 수 없다(는 위기감이 강했다)”면서 “이 위기감이 해결되지 않는 한 서울로 빈손으로 쉽사리 올라갈 생각은 없어 보였다”고 말했다.

   
▲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후보(오른쪽)와 이준석 대표./사진=미디어펜

그는 “(이 대표가) 대선 승리를 위해선 호남에서 기존 대선들에 비해서 큰 지지를 얻지 않으면 어렵다는 얘기를 지속적으로 했고, 그래서 호남 민심과 관련한 여러 얘기를 나눴다”면서 “어제도 여순사건 유족분들을 만나 간담회와 만찬을 했다”고 전했다.

천 변호사는 이 대표가 느끼는 위기감에 대해 “모든 토끼를 잡겠다라는 식의 안철수식의 선거전”이라며 “중도확장이라든지 어떤 개혁적인 변화의 모습, 이런 부분들에 대한 과연 진지한 고민이나 큰 방향성, 내지는 큰 그림이 있는지 등에 대해 불만 내지는 위기감이 컸다”고 말했다. 

인선 문제에 대해서도 “현재 인선이 신속하고 정확한 선거 캠페인을 하기에 적절한가, 소위 말하는 파리떼나 하이에나 같은 분들이 후보의 눈과 귀를 가리고 있는 게 아닌가라는 부분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고 했다.

이어 “자기가 생각했을 때 대선승리를 위해서 꼭 필요한 조건들이 어느 정도 최소한 대선을 이길 수 있는 정도 내지 대표와 후보 당 전체가 같이 잘 해나갈 수 있을 정도의 어떤 조건들이 관철되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았다”고 설명했다.

천 변호사는 이 대표의 행선지에 대해 “이 대표 쪽에서 공개하기 전에 제가 먼저 공개하긴 좀 어렵다”면서도 “많은 분들이 예상하시는 곳들이 여러 군데 있는 것 같은데 그 예상에서 벗어난 곳이라는 정도는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