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비수기 옛말...외부활동에 의류소비 늘어
[미디어펜=김견희 기자]국내 패션기업들이 올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호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다. 코로나19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영향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외부활동이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의 의류 소비가 증가한 영향이다. 

   
▲ 사진=픽사베이

22일 증권가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올해 2분기 추정 매출액은 3752억 원, 영업이익은 338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10.12%, 27.5% 늘어난 금액이다. 

최대 비수기로 꼽히는 6월에 늘어난 여성복 판매량만 봐도 가늠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패션 브랜드 보브·지컷·톰보이 등의 지난달 여성복 평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했다. 최근 5년 사이 6월 매출 증가율로는 최고치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6월은 봄∼여름에 걸친 날씨로 의류 구매가 줄어드는 시기이지만,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직장 출근이 늘고 휴가객들도 증가하면서 실적 호조세를 띄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최근 라이선스 형태로 골프 브랜드를 론칭한 것과 지난 2020년 인수한 스위스 '퍼펙션'이 확장세를 보이기 시작한 점도 호재로 꼽힌다.

한섬도 마찬가지다. 한섬의 2분기 추정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13.8% 증가한 3557억 원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6.7% 늘어난 321억 원으로 파악된다. 특히 매출액에서 온라인 판매의 비중이 20.6% 달하는 732억 원으로, 고성장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증권가는 전망했다. 

하누리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한섬이 운영 중인 자사몰 더한섬닷컴과 H패션몰 재구매율 상승에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 채널에서 기대 이상의 수익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렛 판매에 국한됐던 온라인 채널이 정상제품 판매의 주요 채널로 개선되면서 마진이 구조적으로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당분간 고가 소비재에 대한 시장의 니즈가 지속되면서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내다봤다.

F&F의 실적 전망도 밝다. 신한금융투자는 이 회사의 올해 2분기 추정 연결 매출 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4.1% 증가한 3777억 원으로 관측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0.3% 오른 982억 원으로 나타났다. 

보고서에 따르면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MLB와 MLB 키즈 매출이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 42%씩 성장할 전망이다.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매출은 외부 활동 증가와 더불어 18% 높은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관측된다.

서현정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지난 1분기의 경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중국 봉쇄 영향이 컸지만, 하반기부터는 실적 회복을 이어갈 것이다"며 "봉쇄령 기간에도 매장 수가 전 분기 대비 100곳 확대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다"고 평가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