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간첩단 자통위, 제주 이어 창원·전주·진주 등서 포착"
"문재인 정권 폐지한 국정원 대공수사 기능 원상 회복해야"
[미디어펜=이희연 기자]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간첩단 자주통일민중전위(자통) 활동을 언급하면서 "국회 내부에도 간첩이 침투했다. 국정원의 대공수사 기능을 원상회복시키고 구멍 뚫린 곳은 없는지 면밀히 점검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국회의원 전 보좌관 한 명이 서울시내에서 북한의 난수표를 이용해 (북한에 정보를)보고한 사실이 드러났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정 위원장은 "간첩단 자주통일민중전위(자통위) 활동이 제주뿐 아니라 창원, 전주, 진주 등에서도 포착됐다"라며 "북한의 지령을 받는 반국가단체가 전국적으로 결성돼 있지 않을까 소름이 돋을 지경"이라고 말했다. 

   
▲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가운데)이 12월 23일 국회에서 열린 제6차 전국위원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이어 "북한은 문재인 정권 때 간첩단에게 한미 군사훈련 중단을 지시했다. 윤석열 정부 들어서는 진보 촛불세력과 연대해 반정부 투쟁에 나서라는 지령을 내렸다"라며 "간첩단은 북한 공작지도부에 지령을 실행했다고 보고까지 했다고 한다. 한 마디로 나라 안보가 거의 무너질 뻔한 아찔한 순간이 아닐 수 없다"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은 적폐청산하겟다며 국정원의 대공수사 기능을 폐지했다. 내년 1월이면 국정원의 대공수사권은 완전히 경찰로 이관되도록 해놨다"라며 "내년 1월부터 국정원 대공수사권이 경찰로 이관되는 이 방침은 철회돼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정 위원장은 "간첩은 언제나 음지에서 암약한다"라며 "음지에서 일하고 양지를 지향하는 국정원의 대공수사권을 원상회복하고 구멍뚫린 곳이 없는지 면밀히 점검해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