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정책조정회의 “억지 혐의 씌워봐야 돈 받은 자가 범인”
“정적 죽이기에 공권력 휘둘러봤자 돌아선 민심 회복 안 돼”
[미디어펜=최인혁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3일 검찰이 전날 이재명 대표를 부정부패 혐의로 기소한 것에 대해 “대일 굴욕외교로 돌아선 민심을 덮어보려는 윤석열 정권의 물타기 기소”라고 주장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정책조정회의에서 “매일같이 생중계 되다시피한 수사와 망신주기 압수수색을 경험한 우리 국민 누구라도 익히 예상한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윤석열 정부가 최근 노동개혁 실패와 집권 여당 사당화 논란 등으로 대통령 직무수행 긍정 평가가 연일 폭락하자 이를 타개하려는 의도로 야당 대표를 기소한 것이라고도 주장했다.

   
▲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월 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자료사진)/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박 원내대표는 “아무리 정적 죽이기에 공권력을 휘둘러봤자 돌아선 민심이 회복될 일은 없다”며 “(이 대표에게) 배임, 제3자 뇌물수수 등 억지 혐의를 씌워봐야 돈 받은 자가 범인”이라며 검찰이 억지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검찰의 기소장에는) 대놓고 언론에 흘렸던 428억 약정설이니 대선자금 8억 같은 검찰의 상상 속 혐의는 모조리 빠졌다”면서 “1년 6개월간 70명 가까운 검사를 동원해 수백 번 압수수색을 벌였는데도 제대로 된 증거도 없이 범죄자들의 번복된 진술만 받아쓰기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그는 검찰이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관여 의혹과, 대장동 50억 클럽 등에는 수사를 제대로 진행하지 않고 있다고 꼬집으면서 “정의당도 윤석열 검찰의 봐주기 수사와 국민의힘의 특검 반대 입장, 국회 법사위의 처리 거부 의사를 충분히 확인했을 것”이라며 “살아있는 권력을 향한 양특검 실시에 본격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정책조정회의에서 정부의 공식 입장과 달리 일본 언론이 연일 한일 정상회담에서 독도 문제 등이 논의됐다고 보도하는 것에 대해 국회의원 공동 이름으로 허위 보도에 항의하는 성명을 발표할 것을 여당 지도부에 제안했다. 공동 성명을 명분으로 윤석열 정부에게 한일 정상회담의 내막을 밝힐 것을 압박하려는 목적으로 풀이된다.
[미디어펜=최인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