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청소년 엄마 김서아가 "전 남편에게 양육비로 월 7만원을 받고 있다"고 고백해 MC 인교진의 분노를 유발한다. 

6일 방송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7회에서는 가수 겸 방송인 레이디제인이 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만 24세 미만의 나이에 부모가 된 후, 현재 홀로 아들을 키우고 있는 '청소년 엄마' 김서아의 사연과 고민이 공개된다.

이날 김서아는 세 살 아들과 단 둘이 사는 일상은 물론, 가계 적자인 현재의 상황을 솔직 고백한다. 그러면서 김서아는 "전 남편에게 이혼 후 약 20만원을 양육비로 받기로 했는데, 현재 월 7~8만원가량을 받고 있다"고 밝힌다. 이에 놀란 박미선-서장훈-인교진 등 스튜디오 출연진들은 "77만원도 아니고 7만원?"이라며 당혹스러워하고, 이인철 변호사는 "본인이 매달 양육비를 주고 있다는, 일종의 면피성 심리에서 그런 것 같다"고 분석한다.

잠시 후, 김서아는 "전 남편이 당초엔 월 30만원에, 아이가 아플 때마다 추가로 돈을 더 보내주기로 했는데…"라고 운을 떼더니, 양육비 합의 과정에서 벌어진 더 황당한 상황을 언급해 스튜디오를 '분노의 도가니'에 빠뜨린다. 그야말로 '꼼수'에 제대로 당한 김서아의 사연에 인교진은 자신도 모르게 험한 말을 내뱉고, 이인철 변호사는 "자기 아이의 양육비인데, 이게 말이 되느냐"며 '극대노'한다.


   
▲ 사진=MBN '고딩엄빠4'


급기야 김서아는 "사실 결혼 생활 도중 전 남편이 몰래 내 명의를 도용해 생긴 빚도 있다"고 덧붙여, 모두의 말문을 턱 막히게 한다. 예상을 뛰어넘는 부채 금액에 충격을 받은 레이디제인 역시, '고구마 100개'급의 답답함을 호소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남편에게 아직도 양육비 이야기를 제대로 꺼내지 못하고 있는 김서아의 속사정과, 용기를 내서 전 남편에게 전화를 한 결과가 어떨지 관심이 쏠린다.

제작진은 "김서아의 사연을 접한 이인철 변호사가 '현재 합의한 금액은 법원에서 산정한 양육비 기준표의 1/3도 못 미친다. 양육비는 생명이다, 당장이라도 받을 금액을 올려야 한다'면서 법률적 도움을 약속한다. 다만, 김서아에게 특별한 조건을 내거는데 이인철 변호사가 단호하게 이 조건을 요구한 이유가 무엇인지 지켜봐달라"고 밝혔다.

김서아가 출연하는 '고딩엄빠4' 7회는 오늘(6일) 밤 10시 20분 방송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