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생존자와 구조자의 인연으로 특별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성기 씨와 소방교 홍지은 씨가 1093회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의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심정지 소생자들의 생생한 사례를 공유하며 심폐소생술과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알리는 '119리본(re-born)클럽'이 지난 9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활발하게 활동, 화제를 모으고 있다. 119리본클럽의 대표 이성기 씨는 2년 전 급성심근경색으로 심정지 상태가 된 이후 발빠른 심폐소생술 덕분에 살아난 소생자로 더욱 눈길을 끈다. 

이성기 씨는 심정지가 왔을 때 주변 사람의 빠른 대처로 심폐소생술을 받을 수 있었고, 바로 도착한 119구급대원 홍지은 소방교와 함께 병원으로 이송, 골든타임 안에 치료를 받고 소생할 수 있었다. 죽음의 문턱에서 극적으로 소생한 이성기 씨는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에 대해 깨닫고 제2의 삶을 살 수 있게 도와준 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본받아 119리본클럽에 가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성기 씨의 소생을 도왔던 홍지은 소방교는 "골든타임 4~6분 안에 심폐소생술을 해야 뇌 손상을 막고 소생률을 올릴 수 있지만, 아직 심정지 환자의 소생률이 전체 평균 10%가 채 되지 않는다. 목격자가 바로 인지하고 심폐소생술을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하며, 이번 황금손 출연으로 119리본클럽이 소개돼 환자의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에 대해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생존자와 구조자의 인연으로 특별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성기 씨와 소방교 홍지은 씨가 1093회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의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사진=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는 매주 좋은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인물을 '황금손'으로 초대해 로또 복권 추첨을 진행하고 있으며 복권기금이 지원되는 다양한 공익사업과 복지사업을 소개해 복권기금의 순기능을 알리고 있다.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와 소생자 이성기&소방교 홍지은 씨의 감동적인 만남은 오늘(11일) 오후 8시 35분에 생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