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2023 MP 올바른주거대상' 기술혁신 부문 대상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다양한 편의 시스템 설치 '주목'
[미디어펜=김준희 기자]국토교통부가 후원하고 미디어펜이 주최하는 '2023 MP 올바른주거대상'에서 대우건설이 기술혁신 대상을 거머쥐었다.

   
▲ 5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2023 MP 올바른주거대상' 시상식에서 대우건설이 기술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김진호 미디어펜 부사장, 서희종 대우건설 경영지원담당 상무./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대우건설은 5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2023 MP 올바른주거대상 시상식에서 기술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우건설은 서울 동작구 일대에 조성하는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에 다양한 혁신기술을 대거 적용해 주목받았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는 대우건설이 상도동에 첫 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로 시공하는 곳이다. 지하 5층~지상 18층, 10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71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상도 푸르비오 클라베뉴에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등 친환경 그린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패스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주차유도 시스템 등 편의 시스템이 설치된다.

아울러 200만 화소 고화질 폐쇄회로(CC)TV를 설치해 단지 내 보안을 강화했다. 단지 내 무인택배함과 주차관제 차량번호 인식시스템 등 안전에도 공을 들였다. 이 밖에 세대당 1.22대의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단지 내에는 보행녹도를 설치해 보행자 안전을 확보했다. 특히 74㎡A, 84㎡A 타입(일부 가구)에 개방형 발코니가 설치돼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 뿐만 아니라 74㎡ 이상 타입의 경우 안방 파우더룸 및 드레스룸이 조성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조경 공간에도 공을 들였다. 티하우스에서 잔디밭을 보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그린 파티오',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테마 놀이터와 물놀이 공간으로 꾸며진 '어린이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는 교통, 교육, 편의, 자연 등 각종 생활 인프라를 고루 갖춰 주거 편의성이 우수하고 주변의 다양한 개발 사업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단지"라며 "상도동에 분양하는 첫 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로 차별화된 조경 및 커뮤니티, 우수한 상품을 누릴 수 있는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