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밍족 위한 남성용 화장품 세트 주목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최근 여성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피부미용에 관심을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발렌타인데이 선물 아이템으로 남성용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다.

   
▲ 베리떼 ‘옴므 리얼 선 비비(왼쪽)’, 아이오페 맨 ‘맨 에어쿠션 SPF 50+/PA+++(오른쪽)’./아모레퍼시픽 베리떼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외모를 가꾸는 남성들 이른바 ‘그루밍족'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아가면서 발렌타인데이를 겨냥한 남성용 화장품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보습은 물론 미백· 안티에이징 등 여러 기능을 한 병에 담은 고기능성 올인원 제품부터 메이크업 제품까지 그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베리떼 ‘옴므 리얼 2종’은 간단한 스킨케어 단계에서 피지· 모공· 건조함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초제품이다. 제품 속 천연 유래 발효주정은 과다한 피지와 번들거림을 억제하고 두드러진 모공을 수렴한다. 또한 에너자이징 미네랄 등 풍부한 보습 성분이 잦은 면도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라네즈 옴므 ‘액티브워터 크림’은 아모레퍼시픽이 첫 선을 보인 남성 전용 수분크림이다.라네즈옴므 특허 성분인 액티브워터가 피부 위에서 오랫동안 강력한 보습막을 형성하도록 도와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또한 펴 바를수록 물이 터지는 것처럼 수분감이 느껴지는 독특한 텍스처로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수분감을 전달해준다.

그루밍에 대한 남성들의 니즈가 반영된 메이크업 제품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베리떼 ‘옴므 리얼 선 비비’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에(SPF 50+/PA+++) 자연스러운 커버력을 겸비한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 특허 보습 성분인 ‘아쿠아릭서’가 함유돼 있어 밀착효과에 도움을 준다. 또한 얼굴이 하얗게 뜨는 백탁현상 없이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보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이오페가 선보인 남성용 쿠션인  ‘맨 에어쿠션’은 빠르고 간편하게 피부보정을 돕는다. 다양한 피부 컬러를 아우를 수 있는 최적의 컬러를 선택해 색상을 고민할 필요가 없으며, 자연스럽게 피부톤과 결을 보정해 깨끗하게 표현해준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 특유의 끈적임을 최소화하고, 멘톨 유래 파우더를 함유해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감을 높였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