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냉장고 기술에 고급스러운 디자인 더해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대유위니아가 21년간 쌓인 딤채만의 기술력과 고품격 디자인을 결합한 오리지널 김치냉장고 '2017년형 딤채 71종'을 출시했다.

25일 대유위니아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한겨울 김장독에서 갓 꺼낸 듯한 김치 맛을 위해 '오리지널 땅속 냉각', '오리지널 독립 냉각' 등의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제품을 곡선형으로 디자인하거나 상부와 하부의 소재를 달리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했다.

   
▲ 대유위니아가 21년간 쌓인 딤채만의 기술력과 고품격 디자인을 결합한 오리지널 김치냉장고 '2017년형 딤채 71종'을 출시했다./대유위니아


기존의 김치냉장고에는 없었던 육류 및 장류, 주류, 견과류 등의 식재료 특화보관 공간 및 김치 숙성도를 보여주는 디스플레이 등의 특별 기능을 통해 사용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2017년형 딤채 스탠드형 제품은 한국의 전통적인 곡선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특별한 소재를 제품 외관에 접목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딤채 마망(330리터) 은 실내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 소비자를 겨냥해 민트 그린, 크림 화이트, 베이비 핑크 총 3가지의 새로운 색상의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에는 대유위니아가 오랜 시간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오리지널 딤채' 기능이 다양하게 적용됐다.

오리지널 땅속 냉각 기능은 냉장고 내부를 냉각 파이프로 감아 직접 냉각하는 방식으로 정밀한 온도 유지가 가능하고 수분 보존율이 높아 더욱 맛있는 김치 보관에 효과적이다. 직접 냉각 방식을 통해 땅 속에 저장한 김치와 같은 맛이 구현 가능하다.

각 룸마다 독립 냉각기가 작동하는 오리지널 독립 냉각 기능을 통해 룸 별 음식 냄새 섞임을 줄여주고 식품 종류에 맞춘 개별 보관이 가능하다. 오리지널 탑 쿨링 기능은 기계실을 제품 최상단에 위치시켜 룸 별 온도 편차를 최소화했다.

뚜껑형 제품의 경우 '황토 인케이스 디자인'을 적용해 더욱 맛있는 김치보관을 돕는다.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을 방출하고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며 유해 냄새 제거에 탁월한 황토 성분을 저장실 내부에 적용했다.

2017년형 딤채에는 기존의 김치냉장고에서 볼 수 없었던 식재료별 특화보관공간 '스페셜 d˚존(스페셜 디존)’이 추가됐다.소고기(돈육), 장류, 주류,견과류 등 다양한 식재료에 맞춘 전문 숙성 및 보관이 가능하다.

김치의 숙성도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딤채 발효미터'를 통해 직접 맛을 보지 않아도 개인 입맛에 맞는 김치 숙성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식품의 수분증발을 최소화 시켜주는 '딤채 자동제상 시스템'을 적용해 김치는 물론 다양한 야채와 과일의 신선도와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게 했다.

스탠드형 3도어 신제품에는 업계 최초로 개폐 방향의 변경 설치가 가능한 '상칸 좌·우 가변형 도어 기능이 탑재돼 사용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사용자 취향 및 실내 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스탠드형 전 모델과 뚜껑형 31개 모델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해 전기세 부담을 크게 줄였다. 정부의 고효율 가전제품 환급 정책 대상 제품으로 제품 구매 시 최대 10%까지 환급 받을 수 있다.

2017년형 딤채 스탠드형 신제품은3가지 용량(551L, 457L, 330L), 37개 모델로 출하가는 449만원 ~249만원이다. 딤채 마망 330L, 3개 모델 출하가는249만원.

뚜껑형 신제품은 5가지 용량(221L, 200L, 174L, 153L, 120L), 34개 모델로 출하가는 166만원 ~ 69만원이다.

박성관 대유위니아 대표이사는 "오랜 시간 쌓아온 대유위니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김치를 비롯한 다양한 식품의 전문 보관에 탁월하고 고품격 디자인까지 강조한 2017년형 딤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이어 "오리지널 딤채 기술력을 통해 올 해도 많은 분들이 생생하게 살아있는 식품 본연의 맛을 즐기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