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구조 대폭 개선…향후 흑자기조 유지, 배당자원 마련
[미디어펜=김태우 기자]갑을메탈은 16일 신규 자본확충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으로 적극적인 IR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갑을메탈은 기존 거래처 부실 등에 따른 영향으로 약 100억 원 가량의 결손금 누적에 일부 자본잠식이 지속돼 왔다. 회사는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지난달 17일 무상감자 후 유상증자한다고 공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회사는 먼저 보통주 5주를 1주로 병합하는 무상감자를 실시해 이월결손금을 보전한다. 감자가 완료되면 회사 주식은 약 1억 주에서 2000만 주로 줄고, 자본금은 530억 원에서 100억 원으로 감소한다. 감자 기준일은 오는 12월 25일이다.

동시에 회사는 운영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약 241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해 수익성 회복의 단초로 삼을 방침이다. 특히 이번 유상증자로 그동안 부담이 되었던 연이자비용을 약 45억 원에서 30억 원으로 15억 원가량 줄여 순이익 증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갑을메탈 관계자는 “이번 재무구조 개선을 통해 주주들의 걱정이 있을 수 있지만, 이번 무상감자로 자본잠식탈피 및 결손금 보전을 하고 유상증자로 약 15억 원의 이자비용을 절감하는 등 이번 조치로 회사는 성장 모멘텀을 가질 수 있게 됐다”며 “내년에도 흑자기조를 이어가 향후 주주에게 배당자원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IR활동을 통해 주주친화정책을 우선으로 주주가치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