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박헌영 전 K스포츠재단 과장은 26일 TBS라디오에 출연해 “박근혜 대통령이 퇴임하고 나면 이쪽(K스포츠)으로 와서 이사장을 하려고 하신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날 박헌영 전 과장은 최순실 씨가 K스포츠재단을 통해 이루려는 목표가 무엇이냐는 진행자 질문에 “고영태 씨에게서도 그렇게 들었고, 나와 노승일(전 K스포츠재단 부장)은 그렇게 알고 있다”며 이같이 답했다.

문제는 박헌영 전 과장의 이러한 진술이 근거 없는 주장이라는 점이다.

공익재단인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은 전직 대통령의 소유가 법적으로 불가하다.

지난 10월 20일 박 대통령은 청와대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과 관련 어느 누구라도 불법을 저질렀다면 엄정히 처벌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박 대통령은 이날 ‘대통령 퇴임 이후를 대비했다’는 주장에 대해 “그럴 이유도 없고, 사실도 아니라며 저는 오로지 국민들께서 저를 믿고 선택해 주신대로 국민을 위하고 나라를 지키는 소임을 다하고 제가 머물던 곳으로 돌아가는 것 외에는 어떠한 사심도 없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박 대통령은 그동안 여러 차례 퇴임 후 삼성동 옛 사저로 돌아간다고 강조해온 바 있다.

측근 참모들도 박 대통령 삼성동 사저 주변에 아파트 등을 마련했었다. 

   
▲ 지난 10월 6일 열린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미르-k스포츠 재단 의혹에 관한 증인 채택을 놓고 여야 공방이 오갔다./사진=미디어펜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은 대한민국을 선진국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박근혜 정부의 핵심정책인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의 추진동력으로 탄생했다.

이중 K스포츠재단의 경우 기부금 289억 원 중 278억 원이 남아 있다. 태권도시범단 운영과 가이드러너 컨퍼런스 준비 등에 11억4200만원이 정상 지출됐다.

이와 관련 지난 11월 3일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은 검찰 조사에서 “기업들을 강요·압박해 미르·K스포츠재단에 출연한 것이 아니라, 대통령이 제안한 좋은 취지에 공감해 각자의 판단에 따라 자발적으로 동참한 것”이라는 취지로 진술하며 직권남용 혐의에 대해 부인한 바 있다.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