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1년 만에 1월 손익분기점(BEP) 돌파...상반기 '루이비통' 입점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HDC신라면세점이 지난 1월 실적 집계 결과 532억원의 매출과 1억2500만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고 9일 밝혔다. 

HDC신라의 흑자전환은 신규면세점 중 첫 사례이다. HDC신라가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15년 12월 소프트오픈 기준으로는 1년 만에, 지난해 3월 그랜드오픈 기준으로는 10개월만에 월 단위 손익분기점(BEP) 돌파에 성공했다.

특히 HDC신라는 신규면세점 중 처음으로 월 손익분기점(BEP)을 돌파한 것을 계기로 1월 월 단위 흑자의 여세를 이어가 1분기 영업흑자 달성을 단기 목표로 하고 있다. HDC신라는 올해 7500억원의 매출과 경상이익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HDC신라는 지난해 '보테가 베네타'와 '구찌', '불가리', '버버리' 등 대다수의 명품 브랜드가 입점했고 올 상반기에 '루이비통'을 오픈하면 디올, 펜디, 불가리 등 LVMH계열 브랜드 입점이 모두 완료되어 명품 면세점으로의 면모도 갖추게 된다는 설명이다. 

HDC신라면세점 양창훈, 이길한 공동대표는 "오픈 1년 내에 손익분기점(BEP)을 넘어선 것은 호텔신라의 세계적인 면세사업 역량과 현대사업개발의 쇼핑몰 개발 운영 역량 등 합작사의 시너지가 큰 힘을 발휘했다"면서 "신규 사업자 중에서는 처음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 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는 만큼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견실한 흑자경영 체계가 유지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