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보복 이어 교육분야로 압박 수위 높여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중국 교육당국이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의 한반도 배치에 대한 보복 강도를 높이고 있다. 

중국 정부당국이 한류, 롯데, 관광 등 경제분야 제재에 이어 교육 분야로 압박 수위를 높인 것으로 관측된다.

   
▲ 중국 교육당국이 사드(미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의 한반도 배치에 대한 보복 강도를 높이고 있다. 한류, 롯데, 관광 등 경제분야 제재에 이어 교육 분야로 압박 수위를 높인 것으로 관측된다. /사진=연합뉴스

최근 중국 일선 초중고 학교들은 학생들에게 반한 감정을 부추기며 한국상품 불매를 강요하는 교육지침을 내리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익명의 중국 소식통을 인용해 4일 전했다. 
 
소식통은 한 학부모의 말을 빌려 중국 동부지역 W초등학교에서 학년을 총괄하는 반주임 교사가 전날 학생들에게 "한국이 미국에 땅을 팔아 중국에 위협을 가한다" 등 주장을 서너차례 반복했다고 전했다.

해당 교사는 학생들에게 "한국상품, 특히 롯데 제품은 사면 안된다"며 한국 상품 불매까지 지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교육당국은 지난 2012년 일본과의 센카쿠(중국명 댜오위다오)열도 분쟁으로 중국내 격렬한 반일 시위가 벌어졌을 당시에도 일선 학교에 반일 감정과 일본산 제품 불매를 부추기는 교육지침을 내렸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