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각지의 대학생 100명, 5개월 동안 월 1회 봉사활동 실시
손수레 제작 봉사 및 소그룹 게릴라 봉사활동 진행
[미디어펜=김태우 기자]현대제철은 7일 자사의 대학생 봉사단 '해피예스(Happy Yes)' 9기 100명이 지난 5일부터 1박2일 동안 용인 써닝리더십센터에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해피예스는 '봉사는 나의 행복이며 주변의 어려움을 돕는데 주저 없이 예스라고 하며 달려간다'는 모토 아래 지난 2009년 1기 발족을 시작으로 올해 9년째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현대제철은 7일 자사의 대학생 봉사단 '해피예스(Happy Yes)' 9기 100명이 지난 5일부터 1박2일 동안 용인 써닝리더십센터에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사진=현대제철 제공


지역사회 및 이웃에 대한 대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나눔 실천을 위해 출범한 해피예스는 매년 전국 각지에서 수많은 대학생들이 지원할 만큼 대학사회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현대제철 대학생봉사단 해피예스 9기로 선발된 100명의 봉사단원들은 올해 폐지 수거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가볍고 안전한 손수레를 제작해 지원하는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해피예스 대학생 100명이 각각 손수레 한 대씩을 제작, 어르신 100명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손수레 제작에 앞서 해피예스 단원들은 오리엔테이션 기간 동안 봉사활동에 필요한 기본 에티켓을 배웠다.

또 실제 손수레 제작에 앞서 본인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200분의 1 축소 모형의 손수레를 직접 만들어,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가 있는지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해피예스 봉사단이 소그룹을 구성해 자율적으로 진행하게 될 ‘게릴라 봉사활동’도 기획했다.

해피예스 9기 단원들은 오는 11월까지 5개월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