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동준 기자]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20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동생 부부의 위장 이혼 의혹과 관련, “(조 후보자 부친 묘지 비석에) 둘째 며느리 이름이 새겨져 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혼했다는 때로부터 4년이 지난 후에도 며느리로 인정했다는 증거”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조 후보자의 아버지는 2013년 7월 29일 사망해 부산시 강서구 범방동 금병산에 있는 창녕 조씨 문중 묘지에 묻혔다. 거기에 가서 비석을 확인해보니 며느리 ‘조OO’이라는 이름이 그대로 적혀 있었다”며 이렇게 말했다.

   
▲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18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관련된 각종 의혹을 지적하고 있다./연합뉴스


김 의원은 “제가 알아본 바에 의하면 시부모가 사망한 뒤 이혼할 경우 이름을 파 달라는 경우는 있다는데, 시아버지가 사망했을 때 이미 이혼한 경우에는 그런(이름을 새기는) 사례가 없다”고 짚었다.

이어 “(조 후보자는) 여기에 대한 답변을 해주기를 바란다”며 “어떤 기발한 거짓말이 나올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또 “더불어민주당에서 ‘가족 신상털기 아니냐’라고 나온다던데, 제수와 딸이 조 후보자와 관련 없는데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며 “한국당의 김성태 의원은 딸 KT 채용 자체를 뇌물수수로 보고 고발됐고, 황교안 대표도 아들과 관련해 고발됐다. 왜 신상털기를 하나. 자녀와 연관됐다고 보기 때문에 이러는 것인데, 똑같은 기준을 적용해주길 바란다”고 반박했다.

아울러 “조 후보자가 빨리 인사청문회를 열어주면 모든 것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청문회를 기다리는 것은 오히려 저같은 야당 의원”이라며 “청문회를 하기도 전에 낙마해 버릴까봐 걱정이다. 청문회 당일 (조 후보자의) 위선적인 모습을 온 국민이 보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조 후보자 의혹을 둘러싼 특검을 주장하기도 했다. 그는 “(조 후보자가) 이 정도로 망가져 있을 줄은 몰랐다. 청문회로는 안 된다. 특검을 가야 한다”며 “지금 특검을 해도 한 달은 해야 할 판이다. 가족 사기단의 비리 의혹을 어떻게 하루 만에 다 밝힐 수 있겠나”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조 후보자 딸과 관련한 의혹에 대해선 “조 후보자 딸은 평생 한 번도 시험을 봐서 진학한 적이 없다. 고등학생이 2주 인턴을 하면서 지도교수와 박사과정을 다 제치고 노문 제1저자가 됐다”며 “그 논문으로 대학가고 의학전문대학원에 갔다. 가족 사기단 장기 플랜이 완성된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정유라 사건보다 10배는 심하다. 정유라는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였다”며 “두 번이나 유급당한 딸에게 1200만 원의 장학금을 준 사람은 부산의료원장이 된다. 당 차원에서 뇌물수수, 알선수재, 직권남용, 업무방해 등 혐의에 대한 법리를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조 후보자 측은 김 의원이 묘지를 찾아간 것과 관련, “비석에 새겨진 손자 손녀 등의 이름까지 모두 공개했다”며 “미성년자에 대해서는 특히 사생활 보호를 해 주기를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