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우스 C 크로스오버, 프리우스 AWD 모델 출시
   
▲ 프리우스 AWD /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토요타코리아는 ‘프리우스 C 크로스오버’와 ‘2020년형 프리우스 AWD’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프리우스 C 크로스오버는 프리우스 C 모델의 장점인 공간성과 효율성에 개성적이고, 액티브한 스타일을 더하였으며, 2020년형 프리우스는 안전 사양인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를 장착하고, 새롭게 AWD 모델을 추가했다.

두 차종 모두 친환경 하이브리드 모델로 취득세 감면 등 최대 260만 원의 세금 감면과 함께, 도심 혼잡 통행료 감면 및 공영 주차장 이용료 할인도 받을 수 있다.

프리우스 C 크로스오버는 1.5ℓ 가솔린 엔진과 소형 경량화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최적으로 조합돼 19.4km/ℓ의 뛰어난 시가지연비를 발휘한다.

또한 프리우스 AWD는 최대 열효율 40%를 달성한 1.8ℓ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결합으로 복합연비 20.9 km/ℓ를 달성한 경제성이 뛰어난 모델이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상무는 “프리우스 C 크로스오버와 2020년형 프리우스는 ‘환경의 가치’를 중시하며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개성 있는 고객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프리우스 C 크로스오버와 2020년형 프리우스를 통해 토요타 브랜드의 새로운 슬로건인 인조이 유어 스타일을 마음껏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프리우스 C 크로스오버의 가격은 2590만 원이며, 2020년형 프리우스와 프리우스 AWD 가격은 각각 3378만 원과 3693만 원이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